화요일, 3월 5, 2024
블록체인Sony와 Microsoft가 게임 콘솔에 블록체인을 도입할 수 있습니까?

Sony와 Microsoft가 게임 콘솔에 블록체인을 도입할 수 있습니까?

게임 분야의 가장 큰 두 회사인 Sony와 Microsoft는 최근 몇 년간 블록체인 기술을 향한 중요한 움직임을 보여 왔습니다. 이는 게임 산업에 혁명을 일으킬 뿐만 아니라 블록체인을 주류 가능성으로 만드는 트로이 목마가 될 수 있다는 점에서 중요한 발전입니다.

소니는 플레이어가 블록체인 기술을 사용하여 PlayStation 타이틀 간에 디지털 자산을 전송할 수 있는 시스템에 대한 특허를 출원했습니다. 이를 통해 자산을 개별 게임에 고정하는 대신 다양한 게임 전반에 걸쳐 통합 진행 및 자산 소유권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소니는 또한 플레이어가 2차 시장에서 자산을 판매하고 거래할 수 있도록 게임 내 자산을 토큰화하는 방법도 모색했습니다.

유출된 문서에 따르면 Microsoft는 Xbox에 암호화폐 지갑을 추가할 계획입니다. 이를 통해 플레이어는 다양한 플랫폼에서 자산을 안전하게 거래할 수 있습니다. Activision Blizzard 인수와 모바일용 Savage Game Studios 인수를 추진하고 있는 Microsoft의 연례 보고서 목표도 이에 부합합니다. 이는 Microsoft가 게임 분야 확장에 진지하게 참여하고 있으며 블록체인이 역할을 할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

블록체인 게임은 중요한 기회이므로 두 게임 리더로부터 주목을 받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추정에 따르면 2025년 시장 가치는 2022년보다 최대 10% 더 커질 수 있습니다.

블록체인 게임 시장 성장의 주요 동인에는 플레이-투-수익 게임의 인기 증가, 보다 몰입적이고 매력적인 게임 경험에 대한 수요 증가, 게임 개발자 및 퍼블리셔의 블록체인 기술 채택 증가 등이 포함됩니다.

일부 추정에 따르면 게임 시장은 2022년에서 2025년 사이에 10% 이상 성장할 수 있습니다. 출처: 뉴주.

그런데 애초에 왜 블록체인을 사용하는 걸까요? 전통적인 게임 산업은 주로 게임 판매, 게임 내 구매, 구독을 통해 수익을 창출하며, 종종 게임 내 자산에 대한 플레이어 소유권을 제한하고 소액 결제 및 다운로드 가능한 콘텐츠(DLC)에 수익 창출 전략을 집중합니다.

인앱 구매가 등장한 이래로 게임에 토큰화가 있었지만, 블록체인의 고유한 속성은 게임 내 자산의 진정한 소유권, 플레이어와 제작자를 위한 새로운 수익원, 더 투명하고 안전한 게임 경제를 제공합니다. 플레이어가 실제 가치를 얻을 수 있도록 하고, 플레이어가 게임 개발 결정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커뮤니티 거버넌스, 토큰 보유자에게 분배되는 배당금이나 스테이킹 보상 등을 제공합니다.

캐릭터, 아이템, 통화의 소유권은 해당 자산을 2차 시장에서 거래 또는 판매하거나 다른 블록체인 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게임 콘솔이 블록체인을 주류로 만들 수 있을까요?

소니가 이전에 틈새 시장에 최첨단 기술을 대중에게 선보인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닙니다.

2000년대 초, Sony는 Blu-ray 디스크 형식의 주요 지지자 중 하나였습니다. Blu-ray는 결국 HD DVD와의 포맷 전쟁에서 승리했으며 현재는 HD 광 디스크의 표준이 되었습니다. Sony는 다른 주요 기업과의 협력을 통해 Blu-ray에 대한 지원을 대량으로 확보하여 Blu-ray가 지배적인 형식이 되도록 도왔습니다.

그러나 PlayStation 3에 Blu-ray 플레이어를 추가하고 PS4와 PS5에 이어 전 세계 2억 3900만 가구에 비용 효율적인 HD 영화관을 설치했습니다. PS3가 출시되기 1년 전, 블루레이 플레이어의 평균 가격은 1,000달러가 넘었고, 500달러짜리 콘솔과 달리 게임을 플레이할 수 없었습니다.

그러나 일본의 거대 게임 회사도 여러 번 공을 떨어뜨렸습니다. Sony Aibo는 틀림없이 지금까지 만들어진 최고의 가정용 로봇이었으며, 유능한 금속 개와 게임을 하고 다시 프로그래밍할 수 있는 PlayStation 연결이 이 로봇을 필수품으로 만드는 데 필요한 규모의 경제를 창출했을 것이라는 것이 많은 사람들에게 분명해 보였습니다. 구매를 했습니다.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PlayStation Home이 Meta와 다른 사람들이 메타버스를 가정과 사무실에 가져오려고 시도하는 어떤 것보다 앞서 있을 수 있다고 언급했지만 PS4가 출시되자 이상하게도 사라졌습니다.

기존 블록체인 게임 하드웨어

물론 Sony와 Microsoft가 블록체인 게임 틈새시장에 최초로 시장을 진출한 것은 아닙니다. 현재 블록체인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는 Oculus Quest 2 및 HTC Vive Pro 2 VR 헤드셋을 포함하여 여러 가지 기존 블록체인 게임 하드웨어 제품이 시장에 나와 있으며 Alienware x17 R2 및 Alienware x17 R2와 같은 다양한 고급 게임용 노트북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에이수스 ROG 제피러스 G15.

그러나 이러한 모든 장치는 비용과 접근성 측면에서 초기 블루레이 플레이어처럼 느껴집니다.

그러나 가격 척도의 반대편에는 몇 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WOWCube는 루빅스 큐브를 연상시키는 장치를 비틀고, 흔들고, 기울여서 플레이어가 디지털 세계와 상호 작용할 수 있는 3D 퍼즐 게임 콘솔이며, 이를 개발한 회사는 개발자와 협력하여 블록체인 게임을 만들고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장치에서 재생할 수 있습니다.

2021년 Atari는 블록체인 게임용으로 설계된 상징적인 VCS의 새 버전을 출시했습니다. 지갑이 내장되어 있고 여러 블록체인을 지원하며 Atari Pong, Atari Breakout 및 Atari Asteroids를 포함한 많은 블록체인 게임이 사전 로드되어 있습니다. 추가 블록체인 게임을 VCS에 사이드로드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Anbernic RG552는 역시 2021년에 출시된 휴대용 복고풍 게임 콘솔입니다. Atari 2600, Nintendo Entertainment System, Super Nintendo Entertainment System의 게임을 포함한 복고풍 게임을 즐기고 싶은 사람들을 대상으로 하지만, 게임 플레이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픈 소스 RetroArch 에뮬레이터를 통한 블록체인 게임.

앞길은 게이밍 골드로 덮여있습니다

Sony와 Microsoft의 블록체인을 향한 움직임은 게임 산업에 있어서 중요한 발전입니다. 블록체인은 게임을 설계하고, 플레이하고, 수익을 창출하는 방식에 혁명을 일으킬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물론 앞으로 과제도 있습니다. Web3 게임은 암호화폐나 대체 불가능한 토큰(NFT)을 발행하거나 교환을 허용하는 애플리케이션을 금지하기 위해 주요 게임 플랫폼 및 마켓플레이스에서 제외됩니다. 그러나 이러한 장애물은 의제를 추진하는 두 주요 게임 강국의 힘으로 낮아지거나 근절될 수 있습니다.

Sony, Microsoft, Nintendo와 같은 주요 업체가 게임 콘솔 시장을 장악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플랫폼은 아직 분산형 게임 개발이나 디지털 자산 소유권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한편, 다양한 블록체인 기반 게임이 존재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통합 하드웨어 플랫폼은 블록체인 기반 게임의 게임 경험을 최적화하지 않으며 모든 게임은 개인용 컴퓨터 사용으로 제한됩니다.

Sony와 Microsoft가 환경을 바꾸거나 기존 솔루션이 큰 인기를 얻게 된다면 금융 서비스, 부동산, 투표 또는 NFT가 아닌 게임이 성공적으로 블록체인을 대중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심지어 글로벌 기술에도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풍경과 문화경관.

어쩌면 Blu-ray와 마찬가지로 게임도 기술적으로 재능 있는 사람들만이 아니라 일반 대중의 손에 넘겨주는 방식일 수도 있습니다.

올가 보로비예바 그는 블록체인 자문 회사인 Vox Consulting의 창립자이자 암호화폐 자산 관리 플랫폼인 SwissBorg의 마케팅 책임자를 역임했습니다. 그녀는 스위스 블록체인 협회의 창립 회원이자 스위스의 “Crypto Valley” 스타트업에 대한 고문입니다. 그녀는 또한 Alchemist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의 멘토로도 활동하고 있습니다. 그녀는 플레하노프 경제대학교(Plekhanov University of Economics)에서 석사 학위를 취득했고 와튼 경영대학원(Wharton School of Business)에서 경영학 자격증을 취득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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